요즘 2-30대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등산,
시작하기에 앞서 무얼 신으면 좋을지 등산화는 비쌀텐데 처음 시작하기에 가성비랑 기능성이 괜찮은 등산화 어디 없나 고민 많으시죠~~?
저도 그랬습니다 ㅋㅋㅋㅋ
고민의 고민의 고민의 결과를 낳은 저의 첫 등산화!!
내돈내산 후기 보고 가시죠.
1. 가장 크게 고려한 것은 가성비!!
첫 등산화인 만큼 10만원 이상 지출을 하는 것에 대해 부담감이 있었기에.. 무조건 10만원 이하에서 괜찮은 등산화를 찾아보자는 마음으로 서치했습니다.
2. 발목 지지, 등산화로서의 기능.
족저근막염 유전자가 있는 평발에 가까운 발을 가진 저로서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등산화로서의 기능을 포기할 수는 없었는데요, 여러가지 서치해본 결과 등산화는 러닝화보다는 약간의 무게감이 있는게 좋고, 빗길에서도 미끄러지지 않는 단단함이 필요하더라구요. 그리고 발을 많이 써서 힘이 빠져서 발목을 접지르는 사고가 빈번하기에 발목을 제대로 지지해주는 점이 중요하다는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3. 디자인.
가성비+기능이 아무리 좋아도 안 예쁘면 신기 싫잖아요 ㅋㅌㅋㅋ 가뜩이나 등산가기 힘든데 신발이 예뻐야지 기분 좋아지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디자인까지 살펴본 결과 !!!!
소셜에서 8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트렉스타 퍼펙트 트레킹화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
<첫인상>
견고하고 단단해보이는 박스와 깔끔한 포장까지~~
소비한 보람이 있었습니다 크흐
<색감>
첫 등산화라 아무래도 비교가 어렵지만
색깔도 차분하니 맘에 들고
저렴한 티가 안 나는거 같습니다 !!
<착용 후기>
사이즈에 대한 고민도 없지 않았는데
평소 나이키 운동화 240mm 를 신는 저는
등산을 하다보면 발이 붓기 때문+두꺼운 등산 양말 -> 사이즈를 1up 또는 2up 하는 것이 좋다는 정보를 얻었는데 2사이즈 1사이즈 중 고민하다가 저는 1사이즈 업을 해서 245mm로 주문을 했는데 저에게 딱이었습니다 !!
발목과 발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느낌에 얼른 뛰쳐나가서 등산을 하고 싶더라고요
<실제 착용>
그리고 실제로 어제 !!
현충일을 맞아 이 아이와 함께 청계산으로 첫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발을 단단하게 잡아주고 돌이나 흙길에서도 미끄러지지 않아서 든든하더라구요
잘 샀다 잘 샀다 만족 만족
<착용샷>
인증샷 찍기에도 얼핏 전문적이어보이고 괜찮쥬?ㅋㅋ
휴일이라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 같은 브랜드는 종종 보였지만 같은 모델의 등산화를 신은 분들은 보지 못했어요. 대부분 케이투나 디스커버리/블랙야크 등의 브랜드 화를 신으시더라고요. 흔하지 않아서 더 좋았다 !!
첫 등산이라 느릿느릿 세시간 동안 등산을 했는데 발이 특별히 불편하지 않고, 발을 든든하게 잡아줘서 다리가 떨리거나 미끄러지는 일도 전혀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맘에 드는 건 디자인이었구요 ㅋㅋ
후기는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비교대상이 없어서 자세한 후기는 어렵지만,
첫 등산화로 신기에는 매우 만족스러운 등산화였다!
앞으로 더 체력 길러서 이 친구와 등산 도장 깨기를 함께 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0pe6s
https://link.coupang.com/a/0pd8d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